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KOIPEI입니다.

오늘은 제가 대만에서 100일 조금 넘는
시간을 보내면서 느낀 점을 포스팅해 볼께요.

5가지

1.대만사람들 성향
2.대만생활에 장점
3.대만생활에 단점
4.대만사람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물
5.100일 동안 느낀 점

지금 부터 작성되는 요점을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비하 비판을 목적으로 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이번 포스팅의 사진은 내용과 무관합니다.)

1. 대만사람들의 성향

대만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대만친구들을 자연스럽게 만나지게 되죠.
대만남자들은 큰 특징은 엄청 다정다감했어요.
친절함의 끝판왕이라고 생각 될정도 였어요.
착하기도 엄청 착하죠.
착한심성 친절함은 공통분모이고
그 외적으로는 두분류로 나눠 진더라구요.
첫번째로, 너무 착해서 답답하다.
두번째로, 다정다감한게 모든 여자한테
다 그래서 바람둥이가 많다.
라는 특징이 있어요.

대만여자들은 아직까지 몇번 안만나봤는데
지금까지 만나본 대만여자들은
공주대접을 받으려고 하는 습성이 강했어요.
물론 아닌분도 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그렇다고 합니다.

대만 여자남자 공통적인 성향은
시간 중요시 생각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다 그런건 아닙니다.
제 대만친구들 절반이상은
그렇다고 느껴져요.
예를 들어 3시에 만나자고 하면
3시에 집에서 출발하거나
3시에 준비를 하더라구요.하하하하
직장인친구는 회사도 자주 지각한다고..
근데 윗사람들도 지각하고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문화차이인지 아니면 성격차이인지...
대만친구가 생긴다면 이해해주시길 바래요.

2. 대만생활의 장점

첫번째. 장점은 뻔하지만
중국어가 급속도로 빠르게 향상됩니다.
외국어를 한다는건 엄청난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되요.

두번째. 장점은 중국어를 조금이라도 하면
느낄 수 있는 부분인데
대만사람들은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좋은편인데 거기에 한국사람이 중국어를
한다면 어딜가도 대우를 받을 확률이 높아요.
예를 들어 식당에 갔을때
중국어로 주문을 한다면 다른 테이블보다 친절하게 응대해주는 경우 많았어요.

세번째. 장점은 한국의 소중함
대만은 한국에 비해서 임금이 낮은 반면
물가는 한국과 거의 비슷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절약정신을 기를 수 있고
맨탈이 약하신 분들은 강철 맨탈로
바꾸는 계기가 될 겁니다.

하.. 쓰고 보니까 세번째는
장점인지 단점인지 모르겠네요ㅋㅋ
저는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3. 대만생활의 단점

첫번째. 단점은 벌레들이 많다는 점
대만은 날씨가 고온다습 함으로
여름밤 길거리에 돌아다니시면
바퀴벌레와 다른 벌레들을 많이
목격하실 수 있어요.
한국인들은 바퀴벌레에 취약한
종족이 잖아요.ㅋㅋㅋㅋ
바선생님 크기가 성인남자 엄지손가락만해요
저는 처음 봤을때 온 몸에 소름이....
근데 대만 사람들은 신경도 안쓴더라구요.
중요한건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고
대만에 사는 한인분들 3개월이면 적응한다고
하는데 저 역시 적응을 해버렸습니다.
이제 길에서 봐도 크게 동요되진 않더라구요.
😅😅😅

두번째. 단점은 날씨 입니다.
대만은 고온다습으로 유명한 나라로
알려져있죠.
그 유명세에 맞게 한여름에 체감온도가
40도를 그냥 훌쩍 넘어버립니다.
😡😡😡

세번째. 단점은 임금에 비해 높은 물가!!!
이게 제일 최악의 단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장점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대만 물가가 임금에 비해서 너무 높습니다.
대만 친구 말로는 4년제 대졸기준
월급 잘받으면 35000NTD
못 받으면 30000NTS이하라고 합니다.
타이베이에서 방을 구하시면
최소 10000NTD
전기세+수도세 1000~1200NTD
통신비 1000NTD
교통비 3000NTD
기본 빠져나가는게 15000NTD정도 나오고
나머지돈으로 버티셔야하는데
엄청 절약하시지 않는다면
힘드실 꺼에요.
워홀 오신다면 1000만원 이상 모아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대만사람들이 많이 묻는 질문

첫번째. "너도 개고기 먹니?"
이 질문을 100넘게 살면서 대략 10번정도
들어봤어요.ㅋㅋㅋㅋ
첫만남에 바로 물어보지는 않아요
조금 친해지면 물어보죠.
처음 들었을때 기분이 안좋았는데
궁금해서 물어봤다니까 대답해줬죠.
"한국사람들 개고기 안좋아해"

두번째. "너도 성형했어?"
"정말 한국사람들 성형 많이해?"
이 질문은 대만여자들이 많이해요.ㅋㅋㅋ
내가 성형해서 이 얼굴이면
대한민국 성형외과 다망했다라고 말해주고
한국사람들 성형 많이 하는 편이라고 말해주죠.
사실은 사실이니까요.
중요한건 이걸 물어보는 대만여자분들은
한국여자를 우러러보는 경향이 있어서
본인도 성형을 아주 하고 싶어 했어요.

대만 사람들하고 친해지면 언젠가는
들어보게 될거에요.
너무 기분 나빠하지 마세요.👍👍👍

5.대만에 100일 넘게 살면서 느낀 점

저는 대만생활에 대해서 만족하지만
한국이 정말정말 그립습니다.
하지만 제가 벌려 놓은 일이 있고
아직까진 버틸만해서 버티고 있습니다.
집에서 지원받거나 돈 1000만원 이상
모아서 오실거 아니면 각오하고 오세요.
진심입니다.👊👊👊



⬇️⬇️⬇️INSTAGRAM⬇️⬇️⬇️
KOIPEI INSTAGRAM
⬆️⬆️⬆️INSTAGRAM⬆️⬆️⬆️
댓글